
[더페어] 이정훈 기자 =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5개에 대해 2025년 10월 13일부터 2025년 11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6,423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11,402개와 비교하면 15.33%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2025년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크래프톤, 넷마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넥슨게임즈, 컴투스, 위메이드, 네오위즈, 더블유게임즈, 데브시스터즈, 웹젠, 조이시티, 플레이위드, 미투온, 엠게임, 넵튠, 넥써쓰, 위메이드맥스, 고스트스튜디오, 썸에이지, 한빛소프트, 드래곤플라이, 액토즈소프트, 위메이드플레이, 모비릭스 순으로 분석됐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크래프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342 소통지수 598,165 커뮤니티지수 456,171 사회공헌지수 148,650 시장지수 4,894,3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50,7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6,891,725와 비교해보면 9.30% 하락했다.
2위,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245,733 소통지수 534,445 커뮤니티지수 656,407 사회공헌지수 136,719 시장지수 1,737,9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1,2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065,644와 비교해보면 18.56% 하락했다.
3위,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652 소통지수 429,271 커뮤니티지수 370,379 사회공헌지수 137,217 시장지수 1,588,6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0,15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34,911과 비교해보면 4.59% 하락했다.
4위,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295 소통지수 462,523 커뮤니티지수 577,962 사회공헌지수 59,470 시장지수 818,3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6,55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51,231과 비교해보면 1.98% 하락했다.
5위, 넥슨게임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71,926 소통지수 278,053 커뮤니티지수 296,913 사회공헌지수 136,731 시장지수 317,8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1,51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11,059와 비교해보면 70.3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크래프톤 ( 대표 김창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11,402개와 비교하면 15.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60% 하락, 브랜드소통 26.50% 하락, 브랜드확산 20.26% 하락, 브랜드공헌 5.65% 하락, 브랜드시장 8.5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