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노만영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KB골든라이프X’에서 디지털 밸런스 게임 ‘잡(Job)BTI 테스트’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금융·생활정보, 이벤트, 건강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웹 기반 플랫폼이다.
‘KB골든라이프X’에서 새로 선보이는 ‘잡(Job)BTI 테스트’는 나의 MBTI성향과 매칭되는 은퇴 후 추천 직업을 찾아주는 디지털 밸런스 게임이다. 10문항의 간단한 심리테스트를 통해 도출한 16가지 유형으로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직업을 보여준다.
결과로 확인할 수 있는 직업들은 중장년층에게 적합한 유망직업 또는 선호직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테스트 결과를 SNS로 공유하면, 공유받은 지인도 첨부된 링크를 통해 직접 ‘잡(Job)BTI테스트’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까지 진행되며 ‘KB골든라이프X’ 회원이라면 누구나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웹에서 ‘잡(Job)BTI 테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테스트 결과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 1000명에게 CU 모바일 쿠폰 3,000원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있는 중장년층 고객님들이 잡(Job)BTI를 통해 자신의 성향과 맞는 미래 직업을 발견하는 즐거운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에 해당되는 사업장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사업장 공정·산업 전환에 필요한 자금을 낮은 금리로 대출해주는 ‘녹색정책금융 활성화 이차보전 협약대출’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