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부터 164명 발달장애 청소년 미술교육, 총 6억4천5백만 원 후원
서울 인사동 ‘갤러리인사1010’ 에서 주요 작품 60여 점 전시

KB국민카드, 미술 전시회 '제 9회 봄 프로젝트'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 후원 제 9회 봄 프로젝트 /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후원 제 9회 봄 프로젝트 / 사진제공=KB국민카드

[더페어] 박지현 기자=KB국민카드가 발달장애 청소년 작가 24인 작품전시를 후원하는 '제9회 봄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카드 후원으로 지난 16일까지 열린 이번 전시회는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그린 주요 작품 60여 점을 선 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후원 대상은 아동·청소년 전문 복지기관인 밀알복지재단과 미술관련 기관 협조를 통해 지원 신청 및 심사, 공모전 등을 거쳐 선발돼, 전시회를 개최하기까지 △회화 △디자인 △조소 △일러스트레이션 등 각 분야 전문 강사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전시회 명칭 '봄 프로젝트'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보고, 그들이 예술가로 성장하길 바라는 희망'의 뜻을 담은 발달장애 청소년 미술교육 지원 사업이다. KB국민카드는 2014년부터 발달장애 청소년들 미술교육을 위해 총164명 대상 6억4천5백만 원의 기부금을 후원했다. 

KB국민카드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미술에 재능 있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사회와 소통의 통로가 되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장애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지고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KB Pay'를 통해 항공권 예약, 숙박, 렌터카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 Pay로 일본 렌터카까지, 다 됩니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제주패스’와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일본 렌터카 예약 서비스로 결제 화면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고 결제금액이 20만원 이상일 경우 2만원을 즉시할인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