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설치부터 AS까지 서비스 통합 운영
컨설턴트가 제품 설명부터 AS까지 한 번에 응대

LG전자, 서비스 브랜드 'BEST care(베스트케어)'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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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통합 서비스 브랜드 'LG전자 BEST Care'를 론칭한다. 고객에게 '최고(BEST)'의 서비스를 고객의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제공(Care)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서비스 차량을 시작으로 배송차량, 유니폼, 명함 등에 새로운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통합 서비스 브랜드 'LG전자 BEST Care'를 론칭한다. 고객에게 '최고(BEST)'의 서비스를 고객의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제공(Care)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서비스 차량을 시작으로 배송차량, 유니폼, 명함 등에 새로운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 사진제공=LG전자

[더페어] 이용훈 기자=LG전가 배송설치, 상담, 관리, AS 등 각각의 서비스를 ‘LG전자 BEST Care’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한다고 23일 밝혔다.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의(BEST) 서비스’를 각각의 서비스 분야뿐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제공(Care)’하겠다는 의미다.

LG전자는 ‘LG전자 BEST Care’라는 단일 브랜드 아래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직관적으로 인지하고 통일된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LG전자 BEST Care 배송설치’, ‘LG전자 BEST Care 상담’, ‘LG전자 BEST Care 솔루션’, ‘LG전자 BEST Care 서비스’ 등으로 운영한다.

이번에 서비스 브랜드를 통합한 배경은 제품의 배송설치부터 수리, 교체, 상담 등 고객에게 필요한 각각의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고객경험을 연결한다’는 취지다.

LG전자는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 확산을 위해 최근 서비스 차량 2천 대에 브랜드 랩핑을 새로 했다. 배송 차량·유니폼·명함·명찰 등에도 신속히 적용해 고객에게 통합 서비스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이에 앞서 LG전자는 지난 6월 구매·배송·설치·AS 등 각각 나눠 운영되던 전화 상담 서비스 번호도 하나로 통합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종류와 관계없이 전화 한 통으로 상담할 수 있으며, 상담 컨설턴트가 제품 문의부터 AS까지 모든 상담을 응대하는 ‘통합 상담’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이러한 전화 상담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달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한 ‘2023 콜센터품질지수’에서 가전제품 부분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사진제공=LG전자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 정연채 부사장은 “LG전자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가장 좋은 경험으로 남을 수 있도록, 고객이 LG전자와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경험하는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19일 전기료 부담을 줄이고 겨울에도 사용할 수 있는 ‘휘센 사계절 에어컨’을 출시했다. LG 휘센 타워Ⅱ 사계절 에어컨은 차별화된 냉방 성능과 온풍, 청정, 제습 기능까지 모두 갖춘 스탠드형 올인원 제품이다. 기존 휘센 타워 에어컨 전면의 원형 토출구를 없앤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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