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노만영 기자=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이 지난 1일부터 이틀간 NH농협생명 수안보수련원에서 농신보 전입직원을 대상으로 전문역량 강화프로그램인 'STEP-UP 교육'을 실시했다.
농신보는 농림수산업자 20만 명 이상이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 농어업분야 대표 보증기관으로, 올해도 안정적 보증지원과 함께 선제적 보증관리로 기금건전성을 강화하고자 전입직원 대상 전문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신용보증제도 ▲보증심사 ▲대손판정 및 보증관리 ▲구상채권 업무의 이해 등으로 진행됐으며, 신용보증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과 함께 청년 농·어업인 창업과 스마트농업 육성 관련 보증추진 교육을 진행했다.
권동현 신용보증업무부장은 "정책보증기관이라는 정체성을 기반으로 적시 보증지원을 이어나가고, 농어촌 성장동력인 청년 농·어업인에 대한 농신보 역할을 강화해야 할 것"이라며, "전국 보증센터 현장에서 내실있는 보증지원이 가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지난달 31일에는 농신보 동행봉사단과 서울지방보훈청이 서울 중구 신당동에서 '국가유공자 마음나눔'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농신보 동행봉사단은 6.25참전 국가유공자인 양봉환님을 직접 찾아가 쌀과 과일 등 우리 농산물을 전달하고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