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관련 절세 전략 강의·정서적 건강 위한 인문학 강연 진행
현장 Q&A 신설로 은퇴설계 관련 실질적인 솔루션 제공

KB국민은행,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3'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콘서트 시즌 3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KB국민은행 /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콘서트 시즌 3 홍보 포스터

[더페어] 박희만 기자=KB국민은행이 오는 17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주관하는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3'의 올해 첫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시작해 시즌3를 맞은 노후준비 콘서트는 서울시와 KB국민은행이 함께 만들며 은퇴 준비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온·오프라인 행사다. 서울시 주관 만족도 조사에서도 응답자의 97.5%가 긍정(매우만족·만족)으로 답변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시즌3의 1차에서는 연금 관련 강의와 함께 인문학 강연도 마련했다.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의 저자인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 강용수 교수가 1부 강연자로 나서 '마음의 위기를 다스리는 철학'을 주제로 발표한다. 2부에서는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손경미 골든라이프센터장이 '내 연금, 현명하게 인출하는 방법'에 대한 전략을 소개한다.

시즌3부터는 현장 Q&A 시간도 신설했다. 세미나 진행 중 온라인 채팅창으로 질문을 남기면 강의 종료 후 골든라이프센터장들이 직접 답변한다. 생방송 퀴즈와 참여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미나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KB골든라이프X'와 '서울시50플러스포털'에서 가능하다. 현장 방청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홈페이지에서만 신청할 수 있으며, 'KB골든라이프'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한 고객은 별도 신청 없이 당일 생방송 시청 링크를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설계에 대한 실질적인 솔루션뿐만 아니라 인문학적 교양도 얻을 수 있는 이번 콘서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안정적인 은퇴 및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까지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KB국민은행은 박람회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완화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 원 (기업당 연간 최대 1천만 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