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인증 평가서 대체 텍스처 활용 등 18개 항목 모두 통과
이번 인증 통해 금융취약계층 모바일 앱 접근성 편의성 향상

IBK기업은행, i-ONE Bank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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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본사 전경 / 사진=더페어 DB
IBK기업은행 본사 전경 / 사진=더페어 DB

[더페어] 박희만 기자=IBK기업은행이 i-ONE Bank 개인·기업 모바일 앱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공자가 장애인과 고령자 고객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모바일 앱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이다.

기업은행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바일 시스템에 대한 접근성 인증 평가에서 대체 텍스트 활용, 초점 위치 등 모바일 앱 접근성 지침 18개 심사 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이번 인증 결과로 장애인과 고령자 개인이 은행의 모바일 채널에 보다 손쉽게 접근해 필요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BK기업은행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은 금융취약계층의 모바일 앱 접근성 편의를 제공하고 사용자 경험을 확대해 온 결과"라며, "디지털 측면에서도 사회적 역할을 고려한 의미를 다시 한 번 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BK기업은행과 IBK벤처투자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도전과 혁신, 대한민국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IBK벤처투자 출범식 & CES 혁신상 수상기업 데모데이'를 지난 4일 개최했다.

기업은행은 이번 행사에서 IBK벤처투자의 출범을 기념하고,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기업과 국내 우수 벤처캐피탈 등 400여 명을 초청해 네트워킹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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