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3일 전주공장에서 테라 라이트의 첫 출고를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다. 테라 라이트는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가정채널뿐 아니라 식당과 주점 등 유흥채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테라 라이트는 출고와 동시에 런칭 TV 광고가 공개됐다. 하이트진로는 출시 초반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광고에서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맞춰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맥주로 테라 라이트를 소개했다.
특히, 배우 이동욱을 모델로 발탁해 테라 라이트의 콘셉트를 경쾌한 연기로 표현했다. 광고에서는 투명한 회오리병과 코발트 블루 컬러의 라벨이 어우러진 테라 라이트가 등장한다.
해변에서 청량하게 테라 라이트를 마시는 이동욱의 모습과 "마셔도 마셔도 부담없이 가볍게"라는 나레이션이 함께한다.
이어 "슈거는 ZERO, 칼로리는 DOWN"이라는 자막과 함께 브랜드 슬로건인 '부담없이 가볍게 TERRA Light'가 나오며 광고가 마무리된다. 신규 광고는 3일부터 TV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 라이트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 두 가지 포인트를 잡은 최적의 라이트 맥주로, 이러한 제품 콘셉트를 광고에 연출했다"며 "오늘 소비자들에게 첫 발을 내딛은 테라 라이트는 부담없이 가볍고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맥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릴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테라 라이트'는 테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알코올 도수 4.0%, 100ml 기준 25kcal의 최적의 라이트 주질로 완성된 라이트 맥주다.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사용한 제로슈거 제품이며, 강렬한 청량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100% 리얼 탄산 공법을 적용했다.
또한, 라이트 맥주가 가지기 어려운 맥주다운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