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펼칠 수 있도록 홍보대사 발대식을 열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2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캠퍼스스타'는 2007년에 출범한 프로그램으로, KB국민은행과 유스(Youth)고객을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KB국민은행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대학생 홍보대사이다.
전체 60명의 'KB캠퍼스스타'는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이들은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 동안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KB국민은행은 우수 활동자들에게 특별 혜택을 부여한다. 우수 활동자는 입행 시 서류전형 면제와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21기 대학생들은 KB를 홍보할 주제를 발굴하고 기획하는 등 자기주도적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대학생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KB캠퍼스스타 활동을 통해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양종희 회장이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 실천을 강조함에 따라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경기, 강원, 충청, 영남, 호남 등 전국 각 지역 주요 대학교에 총 10억 원을 지원해 총 100만 명의 대학생에게 아침밥을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