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손호준 기자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오는 8월 28일(수)까지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선정하고 있다.
종합미용면허증을 취득하게 된다면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할 수 있는데 뷰티샵, 미용학원 등을 직접 창업할 수 있는 건 물론이며 헤어디자이너, 화장품 회사 연구원과 같이 보다 전문적인 아티스트로 활동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문화센터나 대학교수 강사 등 원하는 진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현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모집 중인 종합미용면허증 100% 프리패스 온라인 과정은 종합미용면허증 취득에 필요한 헤어 디자인, 피부 미용, 네일 아트와 메이크업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수강부터 발급까지의 전 과정이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전공 15과목과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으로 총 27과목을 이수해야 미용전문학사학위와 함께 발급이 가능하다. 해당 과정은 수강 7개월과 학위신청 2개월로 9개월 만에 충분히 취득 가능하다.
게다가 전문 아티스트와 교수진들의 온라인 강의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고화질로 제공되어 해외 뷰티트렌드와 함께 국내 전반 뷰티대회 참여 래퍼런스까지 편리하게 학습이 가능하다.
이때 1대1 멘토링 맞춤 학습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비전공자 역시도 기초부터 시작하여 체계적으로 배워나갈 수 있다. 온라인 과정에서 더 나아가 실제 실습이 필요한 경우에는 연계되어 있는 미용 실기 학원과 아카데미들을 통해서 추가 장학할인이 적용된 가격으로 배울 수 있다.
또한 수강과정에서 필요한 교안들은 무료로 배부되며 본원에서 미용 과목들을 수강한 수강생이라면 왁싱전문코디네이터 2급이나 뷰티스타일리스트 3급 등 다양한 인기 민간 자격증들을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개강일은 수강 마감일의 다음 날인 8월 29일(목)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 자세한 모집 일정과 수강과정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