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손호준 기자 = 걸작은 우리밀떡볶이와 우리밀치킨 연구를 착수, 지난 8월 27일 우리밀떡으로 만든 우리밀떡볶이와 우리밀 치킨파우더로 만든 우리밀 치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리밀은 수입밀보다 식감이 보다 우수하고, 고소한 맛이 강점이다. 걸작 전국 가맹점과 배달 어플 등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밀키트로 제품화를 하여 우리밀 밀키트 떡볶이를 걸작 스마트스토어팜에서도 판매중이다.
금번 국산밀 제품화 사업에는 걸작떡볶이치킨을 포함 명랑핫도그, 막걸리, 단백칩, 도넛 등을 판매하는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였다.
9월 5일 AT 농수산 식품 유통공사에서 개최되는 농업박람회 밀 신제품 홍보관을 통해 우리밀 밀키트, 우리밀 치킨파우더를 관심있는 기업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걸작관계자는 “우리 농산물 활성화를 위해 기여할 수 있어서 영광으로 생각하고, 우리밀 떡볶이, 우리밀 치킨 메뉴가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걸작은 이번주 금요일 8월30일부터 한달간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는 배달의 민족에서 우리밀 메뉴를 포함한 전 메뉴를 2천원 할인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한편 걸작떡볶이치킨이 지난 5월 농림축산식품부 국산밀 지원사업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국산밀 지원사업은 우리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서 국산밀로 제품화를 하는 기업의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