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 =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10월 한 달간 '케이뱅크'를 포함한 총 3개의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며 ‘2024, 공모주 수퍼위크 시즌2’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및 은행연계 계좌를 보유한 신규 및 휴면 국내 거주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온라인 매체를 통해 공모주 청약 시 국내주식 쿠폰을 지급한다.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해외주식 쿠폰도 추가로 지급된다.
청약 일정은 ▲10월 10일~11일 표면실장기술(SMT) 장비 전문기업 ‘와이제이링크’ ▲10월 21일~22일 예정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10월 23일~24일 예정 차량용 디스플레이 및 OLEDᆞIT 부품 제조업체 ‘탑런토탈솔루션’ 순이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 신규 고객은 2024년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비대면/은행연계 위탁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이며, 휴면 고객은 2024년 9월 30일 기준으로 지난 1년간 국내주식 거래가 없는 고객이 해당된다.
이벤트 대상 고객이 온라인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면 국내주식 쿠폰 5천원이 지급되며, 국내주식 10만원 이상 매수 시 해외주식 쿠폰 1만원이 추가로 제공된다.
이벤트 신청은 필수이며, 신청과 공모주 청약 순서는 관계없다. 이벤트 기간 중 공모주 청약을 완료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청약은 MTS ‘KB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 HTS ‘H-able(헤이블)’, WTS ‘M-able Wide(마블와이드)’, ARS, ‘KB스타뱅킹’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종료 후 11월 초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주식 쿠폰이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쿠폰 사용 시 예수금이 필요하다.
하우성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하반기 공모주 청약을 통해 신규 및 휴면 고객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며, “고객들이 공모주 청약 경험과 KB증권의 다양한 서비스 및 이벤트를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주 청약 및 이벤트 참여를 위한 KB증권 계좌는 MTS ‘KB M-able(마블)’ 등을 통해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으며, 청약 당일 계좌를 개설한 후 즉시 참여가 가능하다.

주식 및 금융투자 상품은 자산 가격 변동, 환율 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이벤트 관련 기타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