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홍미경 기자 =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치유 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강원 웰니스 시설사들이 도시 생활에 지친 여행객들을 위해 다양한 명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동해시에서 웰니스 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설사는 동해보양온천 컨벤션호텔, 동해무릉건강숲이다.
동해보양온천 컨벤션호텔에서 진행하는 싱잉볼 치유 명상 프로그램은 싱잉볼을 연주할 때 나오는 매우 느린 주파수의 진동으로 심신을 안정시킨 상태로 명상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명상과 달리 편안한 자세로 누워서 하는 명상으로 남녀노소 체험이 가능하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선정 '2024년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동해보양온천 컨벤션호텔은 국내 유일 지장수 식염 온천을 이용한 아쿠아 피트니스, 지장수 온욕법, 플로 워킹 등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동해무릉건강숲 역시 ‘호흡기 기능 강화, 피부 미인의 지름길 차훈 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광객들에게 웰니스 체험을 선보이고 있다. 차훈 명상은 찻물의 뜨거운 열기로 굳어진 세포와 신경을 이완시켜 신체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동해무릉건강숲은 총 38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100여 명이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 힐링 숙박 동과 테마체험실, 대강당, 자연식 건강식당, 체험 프로그램실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