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나눔 가치’ 담은 교육 영상, 큰 호응

전남교육청, 가정·학교·지역사회 함께한 인성교육 영상 시리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인성교육 영상 / 사진 =전남교육청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인성교육 영상 / 사진 =전남교육청

[더페어] 오주진 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영상 시리즈를 제작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따뜻한 품성‧당당한 삶‧행복한 동행’을 목표로 한 이 영상 시리즈는 인성교육 중요성을 강조하고,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교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에서는 학교에서 실제로 실천하고 있는 인성교육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첫 번째 영상 주제는 ‘평화·인권을 중심으로 실천하는 인성교육’으로, 나와 타인을 존중하며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어가는 학생들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전통과 예절을 체험하고 실천하는 학생들 모습도 함께 보여준다.

두 번째 영상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인성교육’을 주제로, 봉사와 기부, 환경 보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공동체 일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실천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전남교육청은 인성교육 영상 시리즈가 학생들에게 평화로운 세상을 이끌어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고, 나눔과 봉사를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이번 인성교육 영상 시리즈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며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영상은 유튜브 ‘전남교육NOW’ 채널에서 감상하고 공유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