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allen Angel 채권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 높은 수익 기대 가능
신한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앱 통해 가입 가능, 투자 원금 손실 주의 필요

신한투자증권, '다올 BNY US Fallen Angel 하이일드펀드' 판매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투자증권 TP타워 /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TP타워 / 사진=신한투자증권

[더페어] 정도영 기자 = 신한투자증권(대표 이선훈)은 6일 미국의 Fallen Angel 채권에 투자하는 '다올 BNY US Fallen Angel 하이일드펀드'를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자산 운용사 BNY Mellon의 Insight Investment사가 운용하는 'BNY Mellon Efficient U.S. Fallen Angels Beta Fund'에 재간접 투자하는 구조이다.

Fallen Angel 채권은 원래 투자적격 등급(BBB)에서 투기 등급(BB+/Ba1)으로 하향 조정된 기업의 채권을 말하며, 등급 하향 시점 전후로 가격이 크게 할인되는 특징이 있다.

이 펀드는 상대적으로 신용등급이 높은 BB등급 채권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저평가된 채권을 매수해 적정 가치에 도달할 때까지 보유하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미국 경제가 안정세를 보임에 따라, 하이일드 채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높은 이자 수익과 자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 이광렬 투자상품 부서장은 "고금리 환경의 지속으로 인해 미국 내 많은 Fallen Angel 채권 매수 기회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며, "일반 하이일드 채권 대비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신한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신한 SOL증권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 계좌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단, 모든 금융상품은 운용 결과에 따라 투자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