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지원 위한 금융 지원 확대 계획

KB국민은행, KAI와 1조원 규모 상생협력 MOU 체결...항공우주 경쟁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상생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식에 강구영 KAI 사장(좌측)과 이환주 KB국민은행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B국민은행
지난 11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상생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협약식에 강구영 KAI 사장(좌측)과 이환주 KB국민은행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KB국민은행

[더페어] 정도영 기자 = KB국민은행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1조원 규모의 상생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항공우주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며, 양 기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협약식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됐으며, KAI의 강구영 사장과 KB국민은행의 이환주 은행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KAI에 대해 최대 1조원의 금융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지원에는 미래사업 투자, 수출금융, 수출입 및 시설투자 관련 운영자금 대출 등이 포함돼 KAI의 다양한 사업에 필요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KAI의 협력업체를 위한 동반성장 금융지원도 통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도모할 예정이다.

KAI 강구영 사장은 “항공우주산업은 높은 기술력과 장기적인 투자가 필수적인 분야로, 안정적인 금융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사업 투자와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기반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KB국민은행 이환주 은행장은 “대한민국의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을 선도해 온 KAI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협약이 단순한 금융지원을 넘어 대한민국 항공우주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KB국민은행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