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억 원 상금과 최대 300억 원 투자 지원, 실전형 스타트업 육성
국내외 대학생·개발자·예비 창업자 누구나 참여 가능
6월 20일부터 접수 시작, 9월 본선 및 시상식 개최

빗썸, ‘2025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활성화 지원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빗썸
사진=빗썸

[더페어] 정도영 기자 =  빗썸이 국내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구축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25 빗썸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활성화 지원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단순 아이디어 시상에 그치지 않고, 우수한 팀에게 실제 창업과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실전 중심 대회다.

공모전은 ‘스테이블코인의 실생활 적용 및 사업화 가능성’을 주제로 하며, △스테이블코인 관련 사업 모델 및 전략 △기술과 구조 △실제 활용 사례 및 법·규제 준수 등 한 가지 이상의 분야를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시상 부문은 ‘아이디어 경쟁’과 ‘창업 투자’로 나누어 진행된다. 아이디어 경쟁 부문에서는 대상 1억 원(1팀), 최우수상 7천만 원(1팀), 우수상 3천만 원(1팀) 등 총 2억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창업 투자 부문에서는 아이디어 경쟁 결과와 무관하게 실질적인 창업이 가능한 팀을 선정해 최대 300억 원 규모의 투자 및 사업화 지원을 제공하며, 초기 발행 코인 구매에 최대 100억 원을 지원한다.

공모 접수는 6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1차 심사 결과는 8월 22일 발표된다. 이후 선정팀과 개별 미팅을 거쳐 9월 15일 본선 발표와 시상식이 열린다. 국내외 대학(원)생, 개발자, 예비 창업자, 기 창업자 등 스테이블코인 생태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안서 등 신청 서류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데 중점을 둔 실전형 대회로, 국내 스테이블코인 제도화와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빗썸 공식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빗썸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