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6일 만에 104만 상자 판매 돌파, 1초 10.2병 꼴

하이트진로, 신제품 맥주 '캘리' 최단기간 100만 상자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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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거의 반전-캘리' 제품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라거의 반전-캘리' 제품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더페어] 이용훈 기자=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신제품 맥주 ‘라거의 반전-켈리’가 역대급 출발 성적을 기록하며 맥주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지난달 4일 출시한 ‘켈리’의 판매량은 지난 10일 기준 누적 판매 약 104만 상자 돌파로 약 3,162만 병(330ml 기준)을 판매했다.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단기간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던 테라보다 3일 빠른 속도로 출시 후 36일 만에 새로운 기록을 달성, 이는 1초에 약 10.2병이 판매된 꼴이다. 

하이트진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켈리의 판매 속도에 맞춰 4, 5월 출시 초기 생산량을 계획 대비 4배 이상 늘렸다.

'라거의 반전-캘리' 포스터 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라거의 반전-캘리' 포스터 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라거의 반전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한 켈리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프로모션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모델 손석구를 앞세운 광고 영상은 공개 후 조회 수 약 1,400만 뷰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상반기 동안 켈리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집중해 단 기간 내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제품의 주 음용층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켈리와 테라의 투 트랙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이라는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라거의 반전-캘리' 포스터 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라거의 반전-캘리' 포스터 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철저한 준비와 검증을 통해 맥주 본질에 집중한 만큼 맥주 ‘켈리’에 대한 초기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으로 쾌조의 출발 성적을 보이고 있다”라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켈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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