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개 동 206세대, 84㎡ A / B / C 3가지 타입 구성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채광 및 통풍 용이

전북 고창 광신프로그레스, 전타입 1순위 청약접수 마감...최고 경쟁률 9.68: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광신종합건설
이미지 제공 : 광신종합건설

[더페어] 손호준 기자=지난 10월 18일(수) 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고창 광신프로그레스가 특별공급 접수를 마쳤으며, 바로 어제 24일 1순위 최고 경쟁률 9,68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모두 1순위 청약접수를 마감했다.  

해당 현장은 고창군 고창읍 석교리 11-2번지 외 20필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5년 9월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 ~ 지상 최대 18층 / 총 4개 동 206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대 면적은 전용면적 84㎡ A / B / C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있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채광 및 통풍이 용이하다. 

해당현장은 세대 당 1.3대 이상으로 여유로운 주차 대수 보유는 물론 지하 주차장 적용으로 악천후에도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며 주차장 내 빈 공간 위치를 알려주어 빠른 주차 공간을 안내해주는 지하주차 유도 시스템도 적용되어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주차할 수 있다. 또한 전기차 오너들을 위한 전기차 전용 충전시설도 기본 적용되어 있다. 

또한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센터에는 경로당, 어린이 놀이터, 피트니스센터, 열린 도서관 등이 적용된다. 또한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공동현관부터 집 앞까지 자동출입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했다. 

단지에는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이 되는 클린 시스템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비롯해 공동현관에는 에어샤워 부스가 설치된다. 

 홈 IoT특화 또한 적용된다. 인공지능 홈 IoT 시스템은 AI 스피커를 통한 음성명령으로 조명, 난방 가스제어는 물론 TV 등 집안의 각종 가전제품 작동과 인터넷상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어 최상의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통 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앞 고인돌대로 이용으로 고창 전 지역은 물론 고창 일반산업단지 또한 이동이 편리하며 서해안/고창-담양고속도로가 인접해 타 시도로의 이동 또한 용이하며 고창 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 또한 매우 편리하다.

편리한 생활권 또한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농협 하나로마트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며, 고창 경찰서, 고창 종합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인프라가 가까우며, 생활체육 테마공원과 모로비리공원 등 공원 및 녹지환경이 풍부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또한 해당 분양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 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으로 안전성도 갖췄다. HUG의 주택 분양보증은 사업 주체가 분양계약을 이행할 수 없을 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아파트 준공을 책임지거나 분양계약자가 납부한 계약금 및 중도금 환급을 책임지는 제도로써 계약자의 안전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주차시설 특화 및 단지 내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센터 등 그동안 고창군 내에서 볼 수 없던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로 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 가운데 1순위 마감이 끝났다.” 며 “높은 청약 경쟁률로 정계약까지 높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고창 광신프로그레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