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노만영 기자=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정책 수립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쾌적하고 안전한 이천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소통간담회가 열렸다.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경기 이천시, 정무위원회)은 지난 2일 이천시 초·중·고 학교 운영위원장협의회와 간담회를 열고 이천시 교육환경 개선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는 송석준 의원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김일중 도의원(경기 이천 1, 교육행정위) 등 지방의회 의원들이 함께 참석해 이천시 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원들과 이천시 교육환경 및 발전 방향을 주제로 열띤 논의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교복구매제도 관련 문제, 학교 운영 자율성 및 다양성 문제, 노후 교육시설 교체 및 수리 요구 등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과 미래세대들을 위한 교육정책 수립에 다양한 의견이 논의되었다.
특히 이번 소통간담회는 송 의원뿐만 아니라 지방의원들이 함께 참석해 교육현안 관련 운영위원장들의 질의에 구체적 답변과 설명이 가능했고, 현안 해결을 위한 대안 논의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세심하게 진행됐다.

송석준 의원은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이천시 발전을 위해서는 미래세대들을 위한 교육 발전이 최우선 필수 과제"라며 "오늘 논의된 소중한 의견들을 교육현장에 잘 전달하고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입법정책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