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손호준 기자=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정담건강의 뉴트원이 신제품 '뉴트원 관절엔 콘드로이친 뮤코다당단백 1200'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관절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관절영양제의 섭취가 중요한데, 이번에 출시된 '뉴트원 관절엔 콘드로이친 뮤코다당단백 1200'은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관절 건강에 필요한 성분인 뮤코다당·단백을 사용해 제조됐다. 이 성분은 프로테오글리칸,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 등으로 구성된 GAGs(Glycosaminoglycans)로 이루어졌다.
특히, '뉴트원 관절엔 콘드로이친 뮤코다당단백 1200'은 소 연골에서 추출한 80Mesh 이하의 저입자 소연골 100%를 사용하며, 알코올, 알카리, 산, 헥산 등의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효소반응공정으로 추출하여 제작됐다.
뉴트원은 핵심 기술로 알려진 '無부형제공법'으로 신제품을 제작해 첨가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건강기능제품의 기능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Non-GMO 및 할랄 인증을 획득했으며, 보스웰리아 추출 분말, N-아시텔글루코사민, 상어연골 분말, 동결건조 녹색 홍합 분말, 해조분말, 피쉬콜라겐펩타이드 등 다양한 부원료를 선별해 배합했다.
뿐만 아니라 식품안전관리인증인 HACCP 인증을 받았으며, 식약처 지정 GMP(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관리기준,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제조시설에서 생산됐다. 내용물을 외부의 빛, 수분, 열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전용 안심포장재질을 사용했으며, 목 넘김이 좋은 크기의 정제형 제품으로 1일 1회 2정 간편 섭취가 가능하다.

정담건강 관계자는 “관절 및 연골 건강이 걱정되는 분들을 위한 '뉴트원 관절엔 콘드로이친 뮤코다당단백 1200'은 현직 약사와 전문 R&D팀의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SCI급 논문으로 검증된 재료만을 사용하고 엄격한 제조공정을 준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정담건강은 최근 유럽 및 지중해 원산지의 밀크씨슬을 함유한 새로운 영양제 제품 '뉴트원 밀크씨슬 부스터'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