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손호준 기자=에이사(대표 이헌승)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최, 주관의 ‘2023 G-ROUND Demo Day(이하 데모데이)’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24일 전했다.
글로벌 진출 및 투자유치 지원을 위한 민간 투자자, 금융사 및 스타트업 투자 유관기관에게 공개하는 대외 오픈 IR피칭행사이다. 에이사의 K-POP 팬덤 서비스가 다수의 심사위원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이사장이 직접 우수상을 수여했다.
K-POP 팬덤 콘텐츠로 팬더스트리 비즈니스 펼치는 에이사에 글로벌 팬덤 서비스의 가치를 인정받아 대상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에이사 대표 이헌승은 "이번 수상으로 K-POP 팬덤들의 니치마켓을 타켓팅한 서비스인 ‘팬덤십(FandomShip)’이 글로벌 경쟁력이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K-POP 팬덤들을 위한 서비스들로 글로벌시장에서 더욱 좋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사는 팬덤의 다양한 활동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접목하는 스타트업으로, 연예인 굿즈 유통 양성화 솔루션인 ‘마이스타굿즈(myStarGoods)’와 세계 각국의 팬들이 다 같이 즐기는 투표앱 ‘팬덤십(FandomShip)’을 통해 K-POP 팬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