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위 출석·국정감사 성적 등 12개 지표로 의정활동 종합평가
"앞으로도 지역발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할 것”

김승수 의원, '제 21대 국회 종합 의정평가 대한민국 헌정대상'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김승수 의원실
사진제공 = 김승수 의원실

[더페어] 박희만 기자=국민의힘 김승수 국회의원(대구 북구을, 문화체육관광위)이'제21대 국회 종합 의정평가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지난 34년간 사법·입법 감시활동으로 권위를 인정 받아온 시민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이 제21대 국회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시민단체가 선정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꼽힌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1대 국회 4년간 국회 본회의 및 상임위 출석과 법안 표결 참여·법안 통과율·국정감사 성적·대정부질문 활동 등 12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승수 의원은 4년 종합 상임위 전체회의 출석률 97.98% 로, 국민의힘 전체 의원(113명)과 대구지역 국회의원(12명)가운데 1위를 기록하는 등 국회 문화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써 문화·예술·관광·체육 각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문화·예술·관광·체육분야 산업 발전과 종사자 권익 보호 활동을 통해 애니메이션 제작자협회·한국뮤지컬협회·대한가수협회·한국여행업협회 등 유관단체에서 감사패를 받아 중앙단위 수상만 총 32건의 수상실적을 기록하며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사진제공=국민의힘

김 의원은 "최고의 입법 감시 전문가들로 구성된 법률소비자연맹으로 부터 '제 21대 국회 종합 의정평가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큰 영광"이라며,"4년 전 국회의원으로 당선됐을 때 다짐했던 초심을 잃지 않고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했기 때문에 이런 과분한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승수 의원은 이어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항상 응원해주시는 대구 북구 강북·칠곡지역 주민들 덕분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