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부터 샴푸, 트리트먼트까지 체험할 리뷰어 모집
△메이블린 △미구하라 △에스트라 △참존 등 브랜드 예정

위메프, 트라이슈머 공략 위해 '뷰티 리뷰 체험단' 1천 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뷰티 리뷰 체험단' 모집 홍보 이미지 / 사진제공=위메프
위메프 '뷰티 리뷰 체험단' 모집 홍보 이미지 / 사진제공=위메프

[더페어] 이용훈 기자=위메프가 배송비만 부담하면 화장품부터 바디·헤어 등 다채로운 뷰티 상품을 전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을 새롭게 운영하고 1천 명의 리뷰어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1월 화장품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전년대비 21.2% 증가한 가운데, 77%는 모바일에서 거래액이 발생했다. 위메프에서도 올해 1분기 뷰티 상품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35% 이상 상승하며 고객들의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위메프는 이번 ‘뷰티 리뷰 체험단’을 운영하며 경험 소비를 중시하는 ‘트라이슈머(Try-sumer)’ 공략에 나선다. 새로운 브랜드 사용에 대한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 생생한 후기와 입소문으로 브랜드사와 셀러들의 판매 촉진과 매출 증대를 목표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고객들은 이번 기획전에서 배송비만 부담하면 로션, 마스카라 등 화장품부터 샴푸, 트리트먼트 등 바디·헤어 용품까지 다채로운 뷰티 상품을 무료로 선물 받아 체험해 볼 수 있다. 다음달에는 ▲메이블린 ▲미구하라 ▲에스트라 ▲참존 등 다양한 브랜드사와 함께 매일 새로운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매일 오전 10시 공개하는 ‘뷰티 리뷰 체험단’ 전용 상품을 배송비만 내고 결제하면 된다. 고객들은 상품 수령 후 1주 이내에 사용 후기를 사진과 함께 리뷰를 작성하는 형태다. 위메프는 포토 리뷰왕(포토 후기 최다 작성자) 100명을 선정해 3만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하고, 포토 리뷰 작성자 선착순 1천명에게는 3천 포인트를 선물한다.

사진제공=위메프
사진제공=위메프

신동은 위메프 H&B실장은 “이번 체험단으로 고객들은 부담 없이 새로운 상품을 경험하고, 파트너사는 입소문을 타고 매출 성장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위메프는 계속해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니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이달 말까지 ‘럭셔리 봄캉스’, ‘봄처럼 꽃처럼’ 등 특별 나들이, 여행 특별 기획관을 개최하고 300여 종 이상의 국내 숙박상품과 액티비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최대 15%(최대 10만 원) 기획전 전용 쿠폰을 추가 지급해 봄캉스와 봄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알뜰 쇼핑 기회를 전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