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환경 조성 위한 현안·정책 방향 논의
공원 정원화 방향·도시텃밭 확보 등 현안 다뤄

의정부시, 제5차 생태환경 전략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 김동근 시장이 지난 19일 시장실에서 '제5차 생태환경 전략회의'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 / 김동근 시장이 지난 19일 시장실에서 '제5차 생태환경 전략회의'를 진행하는 모습

[더페어] 박희만 기자=의정부시가 지난 19일 시장실에서 걷고 싶은 생태도시 조성을 위한 '제5차 생태환경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장, 정책특별보좌관, 담당 과장 등 약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태환경 조성을 위한 현안과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주요 주제로 ▲공원의 정원화 방향 ▲자일산림욕장 활성화 방안 ▲ 귀락마을 개선사업 ▲도시텃밭 확보 등을 다뤘다.

특히 공원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들이 공원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개선 방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동근 시장은 시민들이 어디서나 쉽게 공원에 출입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울타리 제거를 지시했다.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김동근 시장은 "문제의식을 느끼고 개선하고자 하는 각 부서의 노 력이 중요하다"며, "의정부시가 가진 소중한 자원인 산과 하천을 적극 활용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 보건소는 관내 20~28주 임산부 14명을 대상으 로 한 달간 진행한 '초록맘! 임산부 건강교실' 1기를 성료했다.

총 4차시로 ▲산전‧후 우울증 이론과 운동 ▲힐링 태교 교실 DIY 만들 기 ▲구강보건 교육 ▲성인 및 영유아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운영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