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어] 안해연 기자=KB국민은행이 배우 이영애와 함께한 KB GOLD&WISE the FIRST(KB골드&와이즈 더 퍼스트) 광고영상이 공개 한 달 여 만에 500만뷰를 넘어섰다고 11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실제 인터뷰를 광고로 만든 온라인 광고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
KB GOLD&WISE the FIRST에서 종합자산관리를 받고 있는 고객인 이영애 배우와 함께한 광고는 영화를 보는 듯한 영상미를 선보였다. 수많은 자산관리 브랜드 중 KB GOLD&WISE the FIRST를 택한 이유를 담은‘선택 편’을 5월 초 공개한데 이어, 지난 1일 2년 간 고객으로서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하고 느낀 소감을 담은‘추천 편’을 공개했다. 두 광고 영상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로 대중들을 사로잡으며 500만 뷰를 넘어섰다.
KB국민은행은 11일 이영애씨의 인터뷰를 담은 추가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영애는 KB GOLD&WISE the FIRST에 대한 고객으로서 솔직한 생각을 표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광고에서 기획된 카피가 아닌 배우의 진실된 인터뷰를 사용한 것은 이례적이다”며, “이번 영상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KB GOLD&WISE the FIRST에 대한 생각을 현장에서 즉석으로 요청했고 그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 광고 영상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사내 벤처팀이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4 경북메타콘텐츠페스티벌’ ICT 콘텐츠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내벤처팀(팀명 ‘환급나라’)은 올해 1월 결성된 팀으로, 이번 대회에서 중소기업이 놓치기 쉬운 ‘세금 환급’을 주제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