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안해연 기자=신한카드가 마이샵 전통시장 지원 쿠폰 사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타 지역에서 지역 내 전통시장에 방문해 사용한 고객이 47%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전통시장이 위치한 지역(시,도)에 거주하는 고객이 해당 전통시장에서 사용한 비율은 53%로 나타났다. 또 전체 이용 고객 중 40대 이하 고객이 74.6%를 차지, 젊은 고객층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는 신한카드가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말일까지,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의 ‘마이샵’을 통해 캐시백 쿠폰을 발급받은 후, 전통시장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신한카드는 마이샵의 전통시장 지원 마케팅이 전통시장이 위치한 지역 외 고객들의 해당 지역 전통시장 방문을 늘리고, 젊은 고객들의 유입 및 소비를 확대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했다. 또 전통시장 리뷰 이벤트 등을 진행하면서 공유된 고객 작성 리뷰가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생 마케팅의 일환으로 신한카드는 전국 27개 전통시장과 제휴, 4천여개의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및 캐시백 혜택을 지난 4월 22일부터 6월 말일까지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 말일까지 1만 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 3천 원 캐시백을 제공했으며, 오는 30일까지 1만원 이상 결제 시에도 3천 원 캐시백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신한쏠페이의 ‘마이샵쿠폰’에서 ‘전통시장 응원 프로젝트’ 쿠폰을 혜택 담기 하면 된다. 이후 가맹점에서 1만 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계좌로 캐시백된다. 자세한 내용은 신한쏠페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지역 상권 부흥을 위한 상생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더 많은 전통시장 및 가맹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예비 창업자, 소상공인, 대학생 등에게 빅데이터 기반의 소비 변화 인사이트 강연을 진행, 데이터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지난 13일 신사업창업사관학교 17기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인사이트 강의를 진행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수행하는 사업으로, 창의·혁신적인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창업 및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