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국내 최대 바이오·제약 종합 컨벤션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 (BioPlus Interphex Korea 2024)'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바이오협회와 RX코리아(Reed Exhibitions Korea)가 주최하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는 국내외 바이오·제약 산업의 밸류체인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한 파트너십을 논의하는 교류의 장이다.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The World’s Most Tangible Bio-healthcare Convention'에는 250개 기업과 약 1만 명 이상의 참가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행사에서 전시장 내에 최초로 단독 부스를 설치했다. 이를 통해 CMO 역량과 CDO 기술 플랫폼을 강조하며 글로벌 CDMO 역량을 홍보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부스에는 LED 스크린과 월 그래픽을 활용하여 2032년까지 확보 예정인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132만 4,000리터)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항체, 약물 접합체(ADC), 메신저 리보핵산(mRNA)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ADC 의약품 전용 생산시설이 연내 완공 및 가동을 앞두고 있어, 이를 통해 ADC 위탁개발생산 경쟁에 참여하고 고객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임헌창 제형개발그룹 그룹장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그는 'DEVELOPICKTM 3.0: 개발가능성 평가 도구를 활용한 성공적인 후보물질 선정 및 성공적인 신약 개발'을 주제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신약 후보 발굴 플랫폼 및 CDO 역량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부스 방문객 대상으로 기존의 브로슈어 인쇄물을 최소화하고, QR코드를 통한 디지털 브로슈어, 친환경 기념품, 주트 백(jute bag, 마 소재로 만든 가방)을 제공하는 등 ESG 실천 의지도 알릴 계획이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온오프라인 스폰서십 활동도 진행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시장 부스 상단에 행잉 배너, 하단에 플로어 배너를 설치하고 홈페이지 및 뉴스레터에 디지털 배너를 노출하는 등 삼성바이오로직스 비전과 서비스 경쟁력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