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손호준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체형관리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응원하고자 해당 교육과정의 온라인 강의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천 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본 이벤트는 체형관리사 1, 2급 필기·실기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생부터 스포츠마케팅학과 및 대체의학과에 진학해 대학원 과정을 수료한 후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 스포츠지도사, 건강관리사, 체육지도사, 운동치료사, (스포츠)체형교정사, 스포츠경영관리사, 노인건강운동지도사로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까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진흥원의 인기 유망 자격증 254종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체형관리사는 체형관리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관련기관에서 올바른 자세와 체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체형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 개인에게 맞는 체형을 유지, 관리, 코치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최근 다이어트와 체형 관리 및 교정, 경락 등 미용 분야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관련 산업의 발전으로 떠오르는 유망 직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체형관리사 자격증 교육 커리큘럼은 ▲체형관리사의 역할과 비전 ▲체형관리를 위한 골격계의 이해 ▲체형의 종류 ▲자세와 체형 ▲바른 체형을 위한 체형 교정 마사지 ▲스트레스와 체형의 관계 ▲체형관리기기의 이해 등 총 23강으로 구성됐다.

전문 강사진이 체형관리 및 교정에 대한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체형상담의 기본 원리, 체형관리를 위한 운동처방법 등의 실습 교육까지 함께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체형관리를 위한 비만의 이해 및 진단과 치료 방법을 교육해 체형교정전문가, 다이어트 컨설턴트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이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