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손호준 기자 =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에이엠코스메틱이 자사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에이엠 스윝칼슘’에 비타민K2를 배합하여 새롭게 리뉴얼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칼슘과 비타민D 조합에 비타민K2를 추가하여 뼈 건강 시너지 효과를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비타민K2는 올해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고시형 원료로 인정받은 성분으로, 뼈와 혈액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칼슘대사를 조절해 뼈 건강을 촉진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칼슘이 소장에서 흡수되면 비타민D3와 비타민A가 오스테오칼신(비활성형)을 생성하는데, 이 오스테오칼신이 비타민K2에 의해 활성화되어 칼슘을 뼈에 이동시켜 단단하게 부착시키는 작용 원리이다. 또한 비타민K2는 MGP(Matrix Gla Protein)라는 단백질을 활성화하여 혈관 내 칼슘 침착을 방지하고, 석회화를 예방하는 역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에이엠 스윝칼슘은 이러한 비타민K2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71%의 고함량 비타민K2를 배합했다. 이와 함께 유청 칼슘, 활성형 비타민D3를 포함하여 칼슘 흡수와 뼈 건강 시너지를 강화했다.
특히 에이엠 스윝칼슘에 함유된 비타민K2는 화학 합성이 아닌 자연 유래의 바실러스 서브틸리스 나토(Bacillus subtilis natto) 균주를 발효하여 생산된 100% 발효 비타민K2(메나퀴논-7)를 사용했다. 이 원료는 생체 활성 및 체내 이용률이 높은 순도 99.9%의 트랜스 MK-7 형태로 제공되며, 이는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강점으로 꼽힌다.
에이엠 스윝칼슘은 전 연령층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밀크 초콜릿 맛의 츄어블 타입으로 개발되었으며, 카카오 분말이 7.5% 함유되어 있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

에이엠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에이엠 스윝칼슘 제품은 비타민K2가 고시형 원료로 전환되기 전부터 발빠르게 준비한 덕분에 빠르게 칼디케이 배합의 리뉴얼 론칭을 이룰 수 있었다”며 “자사의 제품을 통해 고객분들이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원료 관련 이슈에 빠르게 대처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인들의 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만큼, 에이엠 스윝칼슘을 통해 맛있고 간편하게 뼈 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엠코스메틱은 ‘쉬울수록 건강해집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간편한 제품을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앞으로도 꾸준히 혁신적인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