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박소은 기자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인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에서 8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로,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1위를 기록하며, 특히 서비스 전문성과 적극성, 이용 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렌탈 케어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정수기 위생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제공하는 ‘토탈케어서비스’와 ‘정수기 살균 키트’를 도입하여 서비스 품질을 강화했다.
또한, 자가 관리 고객을 위한 ‘일회성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통해 살균 서비스를 포함한 전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품별 자가 관리 방법을 담은 동영상을 통해 고객이 손쉽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코웨이는 올해 5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7월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정수기 부문 1위,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정수기 및 매트리스 부문 1위에 이어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도 1위를 수상하며,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깊이 고민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