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임세희 기자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제도로, 실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해 업계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35년 이상 축적된 렌탈 서비스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등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돌았다.
특히 코웨이는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확대에 힘쓰고 있다. 자가관리 고객 중 전문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해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새롭게 도입,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을 대상으로 계약 기간 중 2회 무상 방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코디가 직접 방문해 전문 장비로 제품 상태를 점검하고 위생을 관리한다.
정수기 렌탈 고객에게는 필터 및 부품 교체부터 탱크 살균까지 포함한 ‘토탈케어서비스’를 통해 위생과 품질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서비스매니저 도착 알림 서비스’를 통해 방문 시간과 위치를 사전 안내하며 고객 신뢰와 편의성을 높였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세심한 서비스가 코웨이의 핵심 경쟁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