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푸어러'·'참이슬 오픈링' 2종 출시
양사 모델 아이유 컬래버 굿즈 언박싱 영상 화제

하이트진로·제이에스티나, 컬래버 기념 한정판 굿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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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제이에스티나 협업 굿즈 포스터 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제이에스티나 협업 굿즈 포스터 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더페어] 이용훈 기자=가수 아이유가 모델인 소주 브랜드 참이슬과 주얼리 브랜드 제이에스티나가 협업을 진행하고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참이슬의 이슬방울과 제이에스티나의 왕관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참이슬 푸어러 (pourer, 술병 뚜껑 부분에 꽂아서 술을 정확히 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와 ‘오픈링(반지)’을 한 세트로 구성해 핑크이슬 패키지에 담았다.

이번 협업의 중심에는 두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중인 아이유가 있다. 아이유는 참이슬 최장수 브랜드 모델로 9년째 활동하고 있고, 제이에스티나와는 2020년부터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양사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한 이번 컬래버 굿즈를 통해 긍정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제이에스티나 협업 굿즈 포스터 이미지 /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진행한 참이슬과 아이유가 모델인 타 브랜드와의 협업은 이번이 3번째다. 지난 2021년 국내 주류 브랜드와 주얼리 브랜드가 최초로 협업을 진행했다. 참이슬과 제이에스티나의 아이덴티티를 모티브로 만들었던 ‘펜던트 목걸이’와 ‘소주잔’은 판매 1분 30초만에 500세트가 완판되며 폭발적 호응을 보였다. 참이슬은 2022년에도 아이유가 모델이었던 브랜드 ‘이브자리’와의 협업을 통해 ‘이슬방울 냉감쿠션’을 선보였고, 이 역시 600개 모두 완판 되었다.

지난 25일, 양사 모델인 아이유가 이번 컬래버 굿즈 패키지를 언박싱하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양사의 한정판 컬래버 굿즈는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8월 28일 오전 11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총 500세트 이고, 한 세트당 판매가 89,000원이다.

사진제공=하이트진로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참이슬의 깨끗한 이슬방울 이미지를 활용하여 제이에스티나와 새로운 협업을 시도하게 됐다"며 "대한민국 No.1 대표 브랜드로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참이슬의 이미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얼킨과 협업해 '‘테라X얼킨 업사이클링 백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친환경 프로젝트 ‘청정 캠퍼스’의 일환으로 진행된 해당 프로젝트는 ‘청정’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이번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는 미술 대학교에서 버려지는 회화 습작품 등을 활용해 가방을 제작했다. 업사이클링 백은 카카오톡 테라 전용관과 무신사, 쿠팡 및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얼킨 입점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한정판매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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