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구매액 2.3배, 2.6회 반복구매
전략적 품목 확대로 초기 고객 확보
셀러 위한 마케팅 지원 강화할 계획

티몬 풀필먼트 서비스 'T프라임' 4개월 새 18.4배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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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T 프라임 성과 자료 / 자료제공=티몬
티몬 T 프라임 성과 자료 / 자료제공=티몬

[더페어] 손호준 기자=티몬의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인 ‘T프라임’이 지난 4월 론칭 이후 18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입점 파트너사의 물류 고민을 덜고 고객들의 배송 편의를 개선하는 핵심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T프라임’은 티몬이 큐텐의 물류 자회사인 큐익스프레스와 협업해 구축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입점 셀러들의 재고관리와 주문, 배송 등을 원스탑 지원하며 국내는 2일, 해외는 5일전후로 배송해준다. 티몬은 보다 많은 셀러들이 T프라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3월 말 ‘T프라임’ 전용관을 오픈하고 가입 셀러들에게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고객 점점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T프라임’ 전용관 오픈과 함께 상품 판매는 5개월만에 급성장했다. 4월과 비교해 올해 8월 T프라임 거래액은 18.4배로 늘었다. 같은 기간 동안 구매 고객 또한 8배로 성장했다. 특히, 구매 고객 5명 중 1명은 평균 2.6회 반복 구매했으며, 평균 구매액 또한 론칭 초기 대비 2.3배로 상승하며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T프라임의 성장세에는 핵심 상품을 중심으로 전략적으로 품목을 확대한 점이 주효했다. 티몬은 계열사가 국내외에서 직접 소싱한 상품들은 물론, 핵심 브랜드들을 입점시켜 식품, 리빙, 뷰티, 패션, 디지털 기기는 물론 해외 직구까지 상품군을 다양화한 결과, 총 판매 상품은 1만8,000여개에 이른다.

티몬은 T프라임 셀러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더하고 있다. 8월부터는 매달 7일을 ‘T프라임데이’로 정해 단 하루 동안 T프라임 상품에 최대 15% 할인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며 T프라임 셀러들의 판매를 견인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제공=티몬
사진제공=티몬

티몬 김준영 SQM본부장은 “티몬은 통합 풀필먼트와 마케팅 지원으로 가능성을 갖춘 셀러의 성장을 견인하고 브랜드와 고객간 연결고리가 되고자 한다”며, “장기적으로는 계열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셀러의 해외 진출을 돕고, 고객에게는 더 높은 수준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기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티몬은 올 추석명절을 앞두고 ‘꿀 같은 황금연휴’ 기획전을 열고 1,200여개 국내외 여행상품을 엄선하는 등 다채로운 특가 행사를 펼쳐 황금연휴 공략에 나선다.

10월 9일까지 ‘꿀 같은 황금연휴’ 기획전을 실시하고 1,200여개에 달하는 국내외 여행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특히, 이번주에는 아직 휴가를 다녀오지 않은 ‘늦캉스족’을 겨냥해 국내여행·나들이 상품을 엄선했다. 대표적으로 ▲인천 제이앤파크 호텔 룸온리(12만4,000원~), ▲소노호텔앤리조트 전지점 객실 패키지(16만9,000원~), ▲홍천 오션월드 1인 종일권&구명재킷 대여(2만5,500원~) 등이 특가다. 내일(25일) 제주 인기 명소로 꼽히는 ▲‘더마파크’ 입장권(8,180원~)도 선착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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