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만, 호주, 몽골 등 총 19개국 수출
‘이디야 컵커피’ 5종 2년여간 누적 판매량 5천만 개

이디야커피, 자사 커피믹스 2종 누적 3억 스틱 판매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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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커피믹스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커피믹스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이디야커피

[더페어] 이용훈 기자=이디야커피가 자사 노하우를 집약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출시한 ‘커피믹스’, ‘컵커피’, ‘페트(PET) 커피’ 등 유통제품의 판매량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가 지난 2020년 출시한 ‘이디야 커피믹스’ 2종 ▲스페셜 모카블렌드 ▲스페셜 골드블렌드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커피믹스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자 선보인 제품이다.

이디야 커피믹스 2종은 출시 이후 가맹점뿐만 아니라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해 나갔다. 이후 미국, 대만, 호주, 몽골 등 총 19개국으로 수출하면서 출시 약 3년 만에 국내외 누적 판매량 3억 스틱을 돌파했다.

이디야커피가 출시한 페트 및 컵커피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출시한 페트 및 컵커피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지난 2021년 20년 만에 처음으로 컵커피 시장에 진출하며 내놓은 ‘이디야 컵커피’ 3종(▲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돌체 콜드브루 ▲카페라떼)은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이디야커피는 ▲바닐라 라떼 ▲쇼콜라 모카를 추가 출시하며 컵커피 라인업을 5종으로 확대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5,000만 개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디야 컵커피 제품 호응에 힘입어 올해 2월 500ml 대용량 사이즈로 새롭게 선보인 ‘이디야 페트(PET) 커피’ 3종(▲아메리카노 ▲스위트 아메리카노 ▲바닐라라떼) 또한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하며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과 향을 가진 RTD 커피로 인기몰이 중이다.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23년간 커피만을 고집해온 이디야커피의 노하우를 담아 만든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유통 커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져내고 가맹점 지원 및 상생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가을 시즌을 맞아 ‘토피넛 가을음료’ 2종을 출시하며 토피넛 음료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버블 블랙토피넛라떼 ▲토피넛 쇼콜라 2종으로 구성됐다. ‘버블 블랙토피넛라떼’는 고소하고 달콤한 토피넛 베이스에 흑당과 쫄깃한 버블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인 논커피 음료다. ‘토피넛 쇼콜라’는 달콤한 휘핑크림과 초콜릿 칩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초콜릿과 토피넛에 부드러운 연유가 더해져 토피넛의 달콤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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