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박희만 기자=이디야커피는 단순한 음료 제공을 넘어 게임, 캐릭터, 식품 브랜드 등 여러 산업과 협업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게임 IP와의 활발한 콜라보로 잠재 소비자 접점을 확대 중이다. 지난 2월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의 프로모션은 한정판 굿즈가 오픈 3시간 만에 완판되는 등 인기를 얻었다. 콜라보 출시 당일은 매출이 전주 동요일 대비 30% 이상 증가하고 배달 매출은 2배 이상 증가했다.
캐릭터 IP와도 협업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6월과 11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두 차례 컬래버 프로모션 진행했다. 한정판 굿즈와 음료는 출시 직후부터 SNS에서 유행하며 대부분 매장에서 완판됐다. 작년 6월 전국 가맹점 매출은 전월 대비 10% 증가했다.
또한 지난 12일에는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손잡고 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출시 첫날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1만 잔 이상 판매되고 있다고 이디야커피는 전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타 기업과의 적극적인 콜라보 활동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 신규 고객 유입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새로움과 특별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활동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이번달 말까지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 멤버스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1일 1회 출석 체크할 수 있으며, 출석 누적 횟수 10회, 20회, 30회를 달성할 때마다 아메리카노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