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금액만큼 적립, 부족한 만큼 구매 언제든 사용 및 양도 가능
항공권 취소 시 환불 금액 포인트 대체 적립, 포인트 추가 적립도
“제주항공과 함께 일상이 여행이 되는 변화를 느껴보시길 바란다”

제주항공, 쉬운 적립 및 사용 가능한 ‘리프레시 포인트’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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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제주항공 / 제주항공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
사진제공=제주항공 / 제주항공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

[더페어] 노만영 기자=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구매 금액만큼 적립 받고, 부족한 만큼 구매해 항공여행을 떠날 수 있는 포인트 제도를 제공해 고객들이 언제든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돕고있다. 

제주항공의 ‘리프레시 포인트’는 기존 항공사의 보너스항공권 개념에서 벗어나 ▲적립한 만큼 자유롭게 쓰고 ▲부족한 포인트만큼 구입해서 쓸 수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 지인에게 편리하게 선물할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순수 항공운임의 5%가 적립되며(회원 등급에 따라 최대 10% 적립) 1포인트는 1원의 현금과 동일한 가치를 가진다. 보유한 포인트는 항공권 구매뿐만 아니라사전 수하물, 사전 주문 기내식, 사전 좌석 지정 등 부가 서비스 구매에도 사용할 수 있어 고객들로 하여금 적립된 포인트를 활용해 언제든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정된 여행을 취소해야 할 경우 환불 대신 리프레시 포인트로 대체해 적립할 수 있는 ‘대체 환불 서비스’는 또 다른 여행을 계획하고있는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개선한 제도이다. 항공권 환불 금액에 소정의 이벤트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해 추가 적립된 포인트까지 활용해 경제적으로 새로운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제주항공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대체 환불 서비스를 도입한 2021년 10월 이후 월 평균 320여명이 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지난 9월까지 2년간 7700여명의 회원들이 새로운 여행을 준비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리프레시 포인트는 이용자 측면에서 활용도가 높아 언제든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편리한 제도”라며 “제주항공과 함께 일상이 여행이 되는 변화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제주항공
사진제공=제주항공

한편 제주항공은 최근 김이배 대표이사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속가능한 녹색기업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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