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우수 기관 3년 연속 선정
김동근 시장, "민관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최소화하겠다"

의정부시, 지역복지사업 우수 기관 선정 시상금 1천만 원 성금 기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2023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상 수상 시상금 기탁. 김동근 의정부시장(가운데).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2023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상 수상 시상금 기탁. 김동근 의정부시장(가운데).

[더페어] 노만영 기자=의정부시가 지난 27일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받은 시상금 1천만 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으로 기탁했다.

보건복지부는 사회보장전달체계 모범사례를 발굴‧확산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복지사업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시는 3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성금은 복지‧안전 위기가구 발굴지원을 위한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 및 유관기관 연계협력 강화 등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지역복지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기에 우수 지자체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해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지역자원 발굴 및 서비스 연계로 촘촘한 복지안전망 형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한편 의정부시는 최근 행정안전부의 공공부문 공간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