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혁신상 6회 수상 '팬텀 네오' 현지서 주목
12종 제품 전시한 대규모 홍보부스 운영

바디프랜드, 8년 연속 CES 참가...'팬텀 네오' 등 대표작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 CES 2024 바디프랜드 부스 전경
사진제공=바디프랜드 / CES 2024 바디프랜드 부스 전경

[더페어] 노만영 기자=바디프랜드가 오는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한다.

안마의자 업계 최초로 8년 연속 CES에 참가하고 있는 바디프랜드는 매해 CES에서 연구개발(R&D)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한 혁신 제품을 선제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CES 2024'서도 글로벌 시장에 헬스케어로봇 기업으로서 기술역량을 드러낸다. 

'헬스케어로봇'은 좌우 두 다리부가 개별적, 독립적으로 구동되어 코어 근육의 스트레칭과 이완 효과를 제공하는 특허기술 '로보틱스 테크놀로지(Robotics Technology)'를 기반으로, 사용자 생체정보를 감지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풀 마사지 프로그램(주무름, 두드림, 지압 등)을 자동 제공하는 제품군을 지칭한다.

2022년 바디프랜드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첫 헬스케어로봇 '팬텀로보' 이후 작년 '팔콘'과 '파라오로보', '퀀텀' 등이 국내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면서, 글로벌 시장 보급에도 속도를 올리고 있다.

특히 글로벌 안마의자 기업 10여 곳에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라이센싱 계약을 맺어 기술 수출도 가시화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CES 2024에서 헬스케어로봇 기술의 핵심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신제품을 비롯해 총 12종의 제품을 전시한다. 바디프랜드 부스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내 핵심 전시공간인 '센트럴 홀'에 112평 규모로 마련된다. 올해엔 센트럴 홀 메인 통로에 위치하여 더욱 많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스에는 'CES 2024' 혁신상 수상작인 ▶팬텀네오를 필두로, ▶퀀텀 ▶파라오 로보 ▶팬텀 로보 ▶팔콘 등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헬스케어로봇 전제품이 한자리에 전시된다. 아울러 최신 기술이 적용된 마사지체어(▶메디컬팬텀 ▶다빈치 ▶에덴 ▶카르나),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마사지소파(▶파밀레 ▶아미고), 마사지베드(▶에이르)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간판 제품은 'CES 2024' 혁신상 수상작 '팬텀 네오'다. '팬텀네오'는 전작인 '메디컬 팬텀'의 장점을 적극살려 헬스케어 기능을 극대화시켰다.

이 때문에 ‘팬텀 네오’를 향한 현지 관심도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7일(현지시간)에 진행된 CES 언베일드(Unveiled) 행사에서 현지 매체들은 ‘팬텀 네오’를 향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 BBC 리포터가 바디프랜드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 BBC 리포터가 바디프랜드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아울러 헬스케어로봇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팔콘'과 뱅앤올룹슨(Bang&Olufsen) 오디오 스피커를 탑재한 '퀀텀' 등 총 4종의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팔콘'은 작년 하반기 국내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제품인만큼,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될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망도 좋을 것으로 보고 있다.

가장 최근 국내에 공개된 '퀀텀'은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Olufse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안마의자 중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전세계 기업들과 바이어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 상반기 출시를 앞둔 '에덴(EDEN)'은 눕는 침상형과 앉는 의자형의 장점을 한 대로 구현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국내에 출시됐던 의료기기 '메디컬 팬텀', 체성분 분석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다빈치', 회음부 마사지에 특화된 '카르나' 등도 CES에 출품된다. '다빈치'의 경우 생체 신호인 심전도 측정 기능이 추가로 탑재됐다.

이 밖에도 '파밀레', '아미고', '에이르' 등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춘 마사지소파와 마사지베드 제품군도 공개됐다. '에이르'는 바디프랜드가 2022년 국내에 출시한 마사지베드로 기술, 디자인, 품질관리, 생산에 이르는 제조 전 과정을 모두 국내에서 실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더욱 높인 제품이며, '파밀레'와 '아미고'는 1~2인 가구를 공략하기 위한 미니멀 사이즈 제품이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사진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최근 5개년 간 무려 1천억 원에 가까운 과감한 연구개발비 투자로, 헬스케어 기술력과 혁신적 엔지니어링이 집약된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제품 라인업을 늘려나가는 데 힘쓰고 있다"며, "특히 이번 'CES 2024'에서는 바디프랜드만의 독자영역인 '헬스케어로봇' 제품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으며, 글로벌 시장에도 해당 제품들을 올해 빠르게 보급하여 헬스케어 시장의 판도를 바꿔나갈 계획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2023년 국내 안마의자 시장의 20% 이상이 '헬스케어로봇' 제품군으로 전환되었으며, 올해엔 40% 이상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