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준비 청년에 재능기부·유기동물보호소 봉사 등 활동
임직원 봉사활동 시간 총 '32만 시간' 달해

아모레퍼시픽, 사내자율봉사단 '앞나눔즈' 1기 운영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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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 앞나눔즈(APnanums) 1기  발대식 당시 모습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 앞나눔즈(APnanums) 1기  발대식 당시 모습

[더페어] 노만영 기자=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 10월 출범한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APnanums)'가 1기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앞나눔즈'란 앞장서서 나눔(nanum) 활동을 펼치는 아모레퍼시픽(AP) 구성원의 모임을 뜻한다. 앞나눔즈 1기는 자발적 참여로 모인 50여 명의 임직원이 8개 조로 나뉘어 활동을 진행했다.

일부 조는 자립준비 청년 12명에게 재능 기부를 통해 퍼스널 컬러 클래스, 프로필 사진 촬영, 눈썹 컨설팅 등 직접 구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이들의 사회 진출 지원에 힘썼다.

이외에도 청소년들의 꿈을 찾아주는 워크숍 진행, 시각장애인 마라톤 동반 주자 참여,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숙명여대 학생 대상 멘토링, 플로깅 등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아모레퍼시픽 CSR팀 관계자는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를 출범했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임직원 나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직원들은 지난 10년간 32만 시간 이상의 나눔 활동에 참여했으며, 회사는 이를 장려하기 위해 직원들이 쌓은 마일리지를 복지포인트로 전환해 주는 나눔 활동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 사내자율봉사단 '앞나눔즈' 로고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 사내자율봉사단 '앞나눔즈' 로고

오는 3월부터는 새로운 주제와 구성원들로 앞나눔즈 2기를 운영해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화장품 유리병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뷰티업계 최초로 아파트 등 공동주택 대상 화장품 유리병 회수 및 재활용 시범사업을 진행하며, 타사 화장품 유리병까지도 모두 수거하기로 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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