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노만영 기자=이마트24가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대학생협)와 손잡고 만든 편의점 브랜드 '쿱스켓'이 지난 26일 국민대학교생협 예술대점 개장으로 100호점을 돌파했다.
이마트24과 대학생협은 지난 2020년 12월 캠퍼스 편의점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대학생협 자체 편의점 브랜드인 쿱스켓에 이마트24의 상품, 마케팅, 시스템을 적용해 매장을 운영해왔다.
또한 하이브리드 매장 노하우를 접목시켜 낮에는 유인, 심야시간대에는 무인으로 운영해 야간 수요에 대응했다.
이마트24는 쿱스켓을 통해 우수한 상권 가맹점 확보와 이마트24의 상품 및 마케팅, 시스템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었다. 대학생협 역시 자체 브랜드를 발전시키면서 매장운영 체계와 시스템 개선으로 학생 편의 및 복지를 향상시켰다는 평이다.

이마트24 운영지원 담당 강인석 상무는 "쿱스켓은 기업과 대학교 생활협동조합이 손잡고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협업 모델을 선보인 것으로, 100호점을 오픈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김밥 판매량이 증가하는 3월을 맞아 27일 신제품 오삼불고기 김밥을 출시했다. 또한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줄 김밥 제품을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시 행사가 이상 결제된 차액을 카카오페이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이벤트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