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노만영 기자=이마트24가 이달부터 토핑에 차별점을 둔 김밥 상품들을 잇달아 내놓을 예정이다.
김밥은 2~3천 원대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고, 컵라면을 곁들여도 5천 원이 채 안 돼 고물가시대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김밥 상품군 판매량은 전년대비 34%가 증가하며, 신선식품 중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또한 지난해 김밥 상품의 월별 매출 지수(월 매출/연 평균 매출*100)에 따르면, 따뜻한 날씨와 함께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수치가 100 이상을 기록하며 연 평균 매출보다 많이 팔리기 시작했다.
이에 이마트24는 3월을 앞두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향후 김밥 관련 할인 행사 및 마케팅으로 '김밥맛집'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신제품은 오는 27일 '오삼불고기김밥'을 시작으로 연이어 공개된다. 오삼불고기김밥은 매콤한 오삼불고기에 단무지, 당근, 계란, 무쌈을 토핑으로 사용했다.
내달 5일에는 초저가를 콘셉트로 한 '힘내용김밥'이 시판된다. 해당 상품은 1년 내내 지정가로 판매되며, 소비자 부담 경감을 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기획됐다. 우엉, 당근, 맛살, 어묵조림, 단무지 등 기본 김밥 재료에 박고지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신상품 출시를 기점으로 기존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인 김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시 모든 줄 김밥을 2천2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가 이상 결제된 금액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페이백 받을 수 있다. 페이백은 계정당 5천원 한도로 지급된다.
내달 16일부터 31일까지는 줄 김밥 상품을 대상으로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구입 시 이마트24 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스탬프 1개를 모으면 '아임e 하루e리터500ml' 생수를 제공하며, 스탬프 2개를 모으면 김밥 1천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3월 '김밥 오픈런' 영상을 통해 '별별김밥이 다 있는 여기가 김밥맛집'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 밖에도 이색 김밥 상품을 알리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김밥맛집 스토리텔링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김밥 성수기인 나들이 시즌 전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하반기까지 김밥 상푼군에 대한 꾸준한 수요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물가에 가성비 좋은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맛에 대한 만족감을 높임으로써 '이마트24=김밥맛집'으로 포지셔닝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