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휘발성 유기화합물)을 획기적으로 줄인 친환경 제품 4종 인증 
지난 3월 설채현 동물행동 수정 수의사와 반려동물 인증 제품 품평회 열어 

노루페인트, IGSC 반려동물 제품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루페인트, IGSC 반려동물 제품 인증 획득/사진제공=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 IGSC 반려동물 제품 인증 획득/사진제공=노루페인트

[더 페어]손호준 기자=노루페인트가 반려동물이 머무는 공간의 가치를 올리기 위해 IGSC(국제지속가능인증원)로부터 반려동물 제품(PET Good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제품 인증은 반려동물과 그 소유자에게 적합한 제품인지를 판단하고, 반려동물의 편의성 및 안전성 증대를 위해 특정 유해물질 여부를 확인하여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팬톤 에어프레쉬 △팬톤 우드&메탈 △이지크리닝 △순&수 올커버 등 4종이다. 해당 제품들은 반려동물이 생활하는 공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VOC(휘발성 유기화합물)를 획기적으로 줄인 친환경 페인트이자 반려동물 맞춤 기능성을 갖췄다.

노루페인트 로고/사진제공=노루페인트
노루페인트 로고/사진제공=노루페인트

이날 품평회에서 설채현 수의사는 “씹고 싶은 본능이 강한 어린 강아지를 키우는 가정에는 벽지보다 도장이 마감재로 적합하다”라며 “대기 중 휘발성 오염물질을 흡착하여 대기를 정화하는 기능이 있는 에어프레쉬는 동물병원, 미용실 등 반려동물 상업시설에서 필요로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반려가족의 행복한 삶을 제공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연구와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며 “반려동물 제품 인증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을 준 설채현 수의사에게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노루페인트는 인증 과정에서 설채현 동물행동 수정 수의사의 자문을 얻어 인증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또한 지난 3월 서울 강남구 소재 놀로스퀘어에서 반려동물 인증 제품 품평회를 열어 펫 프렌들리 사업에 첫 발을 떼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