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에서 4~5월 한정 기간 선보여
5.18 당시 ‘평범한 시민의 비범한 용기’ 기억하기 위한 출시

보해양조, 영화 '택시운전사' X 잎새주 특별판 한정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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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이미지가 담긴 택시운전사X잎새주 특별판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보해양조
영화 이미지가 담긴 택시운전사X잎새주 특별판 제품 이미지 / 사진제공=보해양조

[더페어] 이용훈 기자=보해양조가 광주∙전남 지역민들과 희로애락을 함께 해온 잎새주와 1천200만 관객의 사랑을 받은 영화 ‘택시운전사’가 만난 특별판을 선보인다.

이번 택시운전사X잎새주 특별판 제품 라벨에는 5.18 민주화운동을 소재로 광주 시민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택시운전사’의 이미지를 반영했다. 이 영화는 1980년 5월 광주의 상황을 취재한 독일기자 힌츠페터와 택시운전사 김사복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보해양조는 영화를 오월을 기억하는 매개체로 보고,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용기’를 함께 기억하기 위해 라벨 하단에 ‘잎새주의 자리를 잠시 내어드립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지역민과 함께 오월을 기억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보해양조는 올 4~5월 중 지역 내 대표 스포츠 구단인 광주FC와 기아 타이거즈의 홈구장에서 택시운전사X잎새주 특별판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택시운전사X잎새주 특별판은 4~5월 동안 광주·전남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잎새주는 360ml, 16.5도다. 

사진제공=보해양조
사진제공=보해양조

보해양조 관계자는 “잎새주는 언제나 광주·전남 시민들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한 소주다”라며 “이번 택시운전사X잎새주 특별판을 통해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용기를 되새기고 기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보해양조는 지난 2일, 완도금일수협과 지역 대표 특산품인 ‘다시마’를 활용한 소주 개발 및 상생발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완도 다시마를 사용한 주류 제품 연구 및 개발 지원, ▲제품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시장안착을 위한 네트워크 협조, ▲제품 홍보∙마케팅 지원 등이다. 양사는 MOU를 발판 삼아 상호 유기적인 협력으로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해조류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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