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시 소재 제이든가든 방문
나무내음길, 숲속바람길 산책로 등 탐방

김동근 의정부시장, '걷고 싶은 도시' 조성 위해 제이드가든 견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 김동근 시장이 ‘걷고 싶은 도시, 의정부’ 조성을 위해 지난 8일 춘천시에 위치한 '제이드가든'을 견학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 김동근 시장이 ‘걷고 싶은 도시, 의정부’ 조성을 위해 지난 8일 춘천시에 위치한 '제이드가든'을 견학하고 있다.

[더페어] 노만영 기자=김동근 의정부시장이 ‘걷고 싶은 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지난 8일 수목원 및 정원의 랜드마크인 ‘제이드가든’을 견학했다.

‘숲 속의 작은 유럽’을 표방하는 제이드가든은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약 4만8천400평 규모의 수목원이다. 2011년 4월 개원해 방문자센터, 테마정원(24개 주제원, 25개 소원 등), 카페, 레스토랑 등의 시설과 4천13종의 수목을 보유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정원 해설가의 안내를 받으며 우드칩으로 포장된 나무내음길과, 울창한 수목이 우거진 숲속바람길 산책로를 둘러봤다. 특히, 방문객의 편의를 고려한 동선과 테마정원의 다양성에 감탄하며 걷고 싶은 도시 조성에 참고하기로 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경험한 다양한 정원 컨셉과, 방문자 위주의 동선을 걷고 싶은 도시 조성 사업에 반영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지역 중심부에 위치한 추동근린공원을 의정부시의 대표적인 걷고 싶은 도심 속 정원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한편 의정부시는 시민들의 복지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자 민관협력 자원조사를 통해 복지자원 홈페이지를 현행화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