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재배기 판매량 지난 1월 이후 3개월 연속 증가
1~4월 누적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

교원 웰스, 식물재배기 판매량 3개월 연속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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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교원 웰스 / 꽃모종 정기 구독 상품 '플로린' 이미지
사진제공=교원 웰스 / 꽃모종 정기 구독 상품 '플로린' 이미지

[더페어] 박희만 기자=교원 웰스의 식물재배기 판매량이 지난 1월 이후 3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교원 웰스가 지난 1월부터 4월까지의 식물재배기 판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월 대비 판매량은 2월 8%, 3월 55%, 4월 68%로 증가폭을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월 누적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반려식물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홈파밍 중심의 상품군을 홈가드닝으로 확장한 사업 전략이 주효했다. 온화해진 날씨에 실내 꽃 재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채솟값 상승의 영향으로 집에서 직접 채소를 길러 먹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도 실적 상승 요인으로 분석된다.

교원 웰스가 홈가드닝 시장을 겨냥해 지난해 10월 선보인 플로린은 지난 1~4월 식물재배기 전체 판매량의 62%를 책임지며 식물재배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식용 채소 재배에 특화한 웰스팜 역시 판매량이 전월 대비 3월 12%, 4월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원 웰스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교원 웰스
교원 웰스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교원 웰스

교원 웰스 관계자는 "고물가와 함께 가성비, 가심비를 넘어 시간 대비 효율성을 의미하는 시성비가 주요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관리하는 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쏟지 않아도 반려식물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식물재배기가 주목받는 분위기"라며 "앞으로도 신규 모종과 상품 출시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 웰스는 지난 5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2024 소펀앤라이프쇼(SOFURN&LIFESHOW)'에 참가했다.

교원 웰스는 이번 행사에서 생활의 편리함과 인테리어 효과를 모두 높일 수 있는 고성능 인테리어 가전 솔루션을 주제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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