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쉽게 건강진단 '상시체험존' 운영
시민들이 무료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할 수 있어

충주시,‘혈압·혈당 셀프체험존’ 재정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가 2019년부터 운영 중이던 자기혈관 숫자알기 상시체험존 '심뇌혈관 건강지킴이 미용실'을 전면 재정비한다고 24일 밝혔다.
충주시가 2019년부터 운영 중이던 자기혈관 숫자알기 상시체험존 '심뇌혈관 건강지킴이 미용실'을 전면 재정비한다고 24일 밝혔다.

[더페어] 홍미경 기자= 충주시가 2019년부터 운영 중이던 자기혈관 숫자알기 상시체험존 '심뇌혈관 건강지킴이 미용실'을 전면 재정비한다고 24일 밝혔다.

그간 시는 '심뇌혈관 건강지킴이 미용실'을 운영하며 충주지부 미용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관내 14개 미용실에 혈압계와 혈당기를 비치하여 시민들이 무료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할 수 있게 했으며, 건강 관련 홍보영상을 상시 송출해 많은 이들이 보건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재정비를 통해 미용실 뿐만 아니라 관내 행정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전통시장 카페 등으로 비치장소를 확장하여 시민들이 여러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또한 이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명칭을 '혈압·혈당 셀프체험존'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충주시청 / 충주시 브랜드슬로건
사진제공=충주시청 / 충주시 브랜드슬로건

한편 새로 설치될 '혈압·혈당 셀프체험존'은 혈압계, 혈당기가 든 건강꾸러미함, 혈압·혈당 측정방법 게시판, 리플릿 게시대, 건강정보 상시 송출용 전자액자로 구성된다.

또한 '모바일 혈압·혈당 인증이벤트'도 진행하여 참여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혈압, 혈당 수치를 입력하면 매달 3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검사 이상자는 당뇨교육센터에서 사후관리를 위한 전화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충주시는 이번 재정비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고혈압과 당뇨병 등을 조기에 발견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혈압·혈당 셀프체험존'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혈압·혈당 셀프체험존'의 자세한 정보는 충주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