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육성 70여개 기업 IR 피칭 참여해 투자유치 기회 모색
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최선 다할 것

기업은행, IBK창공 육성기업에 투자유치 지원...기업과 투자자 만남 지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창공 대전 센터 IR 행사 / 사진=IBK기업은행
IBK창공 대전 센터 IR 행사 / 사진=IBK기업은행

[더페어] 임세희 기자=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의 지도 아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이 혁신창업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IR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IR 행사는 실제 투자를 담당하는 벤처캐피탈리스트를 초청해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사업방향을 검증받는 자리로 열렸다. 

IBK창공은 부산(23일), 대전(24일), 마포(25일), 구로(26일)에서 진행됐다. 

IR 피칭에 참여한 하반기 육성기업은 총 70여개로, 투자담당자 80여명이 심사에 참여했다. 

행사는 참여기업들의 IR 피칭, 심사자들의 평가 및 질의응답순으로 진행됐으며 기업과 투자자 간 사업연계 등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IBK창공은 심사위원의 평가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기업에게 맞춤형 멘토링, 컨설팅, 교육을 지원하여 부족한 역량을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기업과 투자자들이 만날 수 있는 IR 행사를 정기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며, “행사를 통해 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한편 기업은행은 IBK창공 마포, 구로, 부산, 대전, 서울대캠프, UNIST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광주 센터 개소를 앞두고 있다.

IBK창공은 올해 상반기까지 총 787개 기업을 육성하고 투·융자 등 금융 서비스 18,425억원,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 서비스 11,765회를 지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IBK기업은행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