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 2조 1,806억 원으로 2.2% 성장
참치액, 즉석밥, 펫푸드 등 전략 품목 매출 성장
신규 K-푸드 발굴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

동원F&B, 상반기 영업이익 788억 원··· 전년 동기 대비 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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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동원F&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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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페어] 임세희 기자=동원F&B(049770)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상반기(1~6월)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2% 오른 788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 1,806억 원으로 2.2% 증가했다.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은 1조 615억 원, 영업이익 289억 원으로 각각 0.9%, 5.4% 증가했다. 

이는 앞서 설비투자를 진행한 참치액, 즉석밥, 펫푸드 등 전략 품목이 안정적인 성장에 기인한다. 

기능성 우유와 자연치즈 등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인 유제품 부문과 제로 칼로리를 앞세운 음료 부문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연결 자회사도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동원홈푸드는 고물가 및 외식 경기 불황으로 구내식당 이용자가 늘면서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사업의 고성장이 이어졌다. 

또한 저칼로리, 저당 소스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을 통해 B2B(기업 간 거래) 조미식품 시장을 넘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대형 제품 및 브랜드 육성에 집중하는 한편 신규 K-푸드 발굴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F&B 본사 전경 / 사진=동원F&B
동원F&B 본사 전경 / 사진=동원F&B

한편 동원F&B는 건강한 식습관을 누구나 따를 수 있도록 안내한다는 취지로 건강간편식 브랜드 '웰로(wello)'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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