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월드 비어 어워즈’서 맛·디자인 부문 수상
지난 7월 리뉴얼 출시 통해 맥주 라인업 확장

교촌치킨, ‘2024 월드 비어 어워즈’서 9관왕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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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에프앤비㈜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리뉴얼 출시한 신제품 맥주가 세계적 권위의 맥주 품평회 ‘2024 월드 비어 어워즈(2024 World Beer Awards)’에서 총 9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리뉴얼 출시한 신제품 맥주가 세계적 권위의 맥주 품평회 ‘2024 월드 비어 어워즈(2024 World Beer Awards)’에서 총 9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사진= 교촌에프앤비

[더페어] 홍미경 기자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리뉴얼 출시한 신제품 맥주가 세계적 권위의 맥주 품평회 ‘2024 월드 비어 어워즈(2024 World Beer Awards)’에서 총 9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22일 밝혔다.

‘2024 월드 비어 어워즈(2024 World Beer Awards)’는 세계 최고의 맥주를 선정하는 국제 맥주 품평회로, 매년 세계 각국의 우수한 맥주를 발굴해 세계 주류 산업의 품질과 혁신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해당 품평회는 맛(Taste), 디자인(Design)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하며, 부문별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지난달 리뉴얼 출시한 문베어 맥주 제품들이 ‘맛’ 부문의 ‘컨트리 위너(Country Winner)’에서 5관왕, ‘디자인’ 부문에서 4관왕을 기록하며 9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독보적인 맛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두 부문에서 모두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전문 수제맥주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맛’ 부문의 ‘컨트리 위너(Country Winner)’는 국가별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맥주에 수여되는 상으로, 참가 국가에서 가장 뛰어난 맛을 인정받은 맥주에 주어진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세계 맥주 시장에서 ‘문베어’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며, 대한민국의 수제맥주가 세계 무대에서 주목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국제적 위상을 입증한 대한민국 대표 전문 수제맥주 브랜드로써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고의 수제맥주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지난 7월, 맥주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전문 수제맥주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문베어의 수제맥주 라인업을 확장한 바 있다. 

또 디자인 측면에서 차별화를 더하고자 시그니처 캐릭터인 문베어를 전면에 내세웠다. 여기에 자연의 몽환적이고 감성적인 이미지를 디자인과 제품 이름에 녹여내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시하며 치맥 문화 저변을 넓히는 데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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